★★ 최고시설, 최고 커리큘럼, 50% 외국인 CIJ 아카데미 ★★ > Reviews 페이지

Reviews

LILY가 소개하는 필리핀 페소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LILY 등록일 2015-11-27 조회 2,898

필리핀 최고의 어학연수 CIJ아카데미 LILY가 페소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필리핀 최고급 어학연수 프로그램, 최고의 학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CIJ아카데미의 LILY라고 합니다.

오늘은 페소에 대해 이야기 해볼 건데요. 우리가 생활하는 데 가장 중요한 건 사실 "돈" 입니다.

알고 써야 더 잘 ~ 쓸 수 있는 돈에 대해 이야기 해드리겠습니다.

 


 

 

위에 있는 돈은 구권, 밑에는 신권인데요. 이 신권 지폐는 2010년부터 쓰이고 있는 지폐입니다.

그전에 1985년에 발행된 지폐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구권과 신권을 함께 사용,

2016년에는 구권을 은행에서 신권으로 바꿀 수 있고 2017년에는 돈으로서의 가치가 사라집니다 !! 

 

우리나라보다 지폐가 화려한 느낌이 있죠?

색깔도 다양하고, 지폐 수도 많고... 예쁘게 생긴 것 같아요 !

일단 값어치를 우리나라돈으로 바꿔보자면,..

20페소는 500원

50페소는 1250원

100페소는 2500원

200페소는 5000원

500페소는 12500원

1000페소는 25000원의 값어치가 있습니다.

처음에는 값어치가 머리로 빨리 계산이 되지 않기 때문에, 생긴 것만 보고 1000원 정도로 계산해서 사용하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물론 저도 그랬고요 .............................!

조금만 지나도 내가 얼마나 큰 실수를 저질렀는지 깨달으실 거예요 !.. .. 눈물을 머금고 ... 

 

1000원이 아니라 1000페소라는 사실을 꼭 기억하셔야해요 !!

 

 

 

신권을 살펴 보면 뒷면에 필리핀의 유명한 것들에 대해 알 수 있는데요.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20페소

흰코사향 고양이&계단식 논 
벼농사를 하는 아시아 지역에서 찾아볼 수 있는 경관으로 특히나 필리핀의 계단식 논은 1995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에 등록될 만큼 세계 최대 크기를 자랑합니다. 경사지를 내버려두지 않고 지대를 깎아서 농사를 짓는 형태가 오랜 역사 기간 이어져 오고 있으며 이를 통해 고대인들의 지혜를 엿볼 수 있습니다. 20페소의 경우 가장 흔하게 쓸 수 볼 수 있고 가장 많이 사용하는 지폐인데요. 저번에 한 번은 .. 밥을 먹고 500페소를 냈더니 120페소를 전부 20페소로 받은 적도 있어요 !!   

 


 

 

50페소 
자이언트 트레발리&타알호수 

세상에서 가장 작은 분화구가 있는 섬을 품은 타알호수. 수억년전 화산이 폭발한 뒤 거대한 크기의 호수가 형성되었고 현재도 호수 중앙에 떠 있는 화산에서 증기가 나오고 있기에 활화산으로 분류되고 있습니다. 마닐라에서 멀지 않은 곳에 있어 마닐라를 경유하여 필리핀을 여행하는 사람들이라면 한번쯤은 반드시 들려볼만한 관광명소인데요. 저는 아직 한 번도 본 적 없지만 화산을 품은 호수라니.. 말만 들어도 흥미진진해요! 제가 이곳에 와서 처음 든 생각은 자연은 진짜 최고라는 거예요 ... 어떻게 아직까지 이런 자연을 가지고 있는지 놀랄 때가 있답니다 !!




100페소 
고래상어&마욘화산 

100페소에 삽입된 고래상어는 전 세계에 걸쳐 살고 있지만 특히나 세부 오슬롭 해안에는 이들을 관찰할 수 있는 천연 관광지가 마련되어 있어요. 보트를 타고 조금만 나가면 만날 수 있는데 다른 종들과는 달리 온순하여 그 옆에서 유영하는 관광객들도 볼 수 있고요. 다른 지역에서는 고래상어를 미술용도나 어업의 대상으로 잡곤 하지만 필리핀에서는 1998년 이래 상업적인 목적으로 포획하는 것을 금지되어있어요. 저번에 보홀에 여행갔을 때 보홀에서 오슬롭으로 배를 타고 나가서 고래상어와 사진 찍는 액티비티를 하고 싶었는데, 그 때는 바가지 가격이라 시도도 못하고 돌아왔어요  다음에는 꼭 고래상어와 사진 찍고 싶어요 ......................... 



200페소 
안경원숭이&보홀 초콜렛 힐 

유명 초콜릿의 모양과 비슷하다 하여 초콜렛 힐이라는 이름이 붙은 봉우리들이 보홀섬의 넓은 지역에 걸쳐 펼쳐져 있어요. 계절이 바뀌면 초록색 봉우리들은 갈색으로 변하며 실제로 초콜릿과 같은 형상을 띠고, 보홀섬을 방문한다면 봉우리와 함께 200페소를 장식하고 있는 안경원숭이를 만나는 소중한 기회도 있어요. 제 연수 후기의 보홀 여행 후기를 보면 왜 초코릿 힐의 모양이 둥근지 그리고 안경원숭이의 사진도 볼 수 있답니다. 하지만 안경원숭이의 경우 야행성이기 때문에 ... 눈 감은 것만 볼 수 있어요 .. 그래도 너무 작고 귀엽더라고요. 안경원숭이의 눈 뜬 모습을 볼 수 없는 것처럼 ........ 200페소도 잘 볼 수 없더라고요 





500페소 
앵무새&푸에르토프린세사 지하강 

500페소에는 세계에서 두 번째로 길지만 가장 유명한 푸에르토프린세사의 지하강이 있고, 강이 지하로 흐르다 보니 캄캄한 동굴 속에서 박쥐를 피해 조명을 밝히고 앞으로 나아가는 특별한 경험을 하게 됩니다. 또한 특이한 형태뿐만 아니라 생물학적으로도 연구가치가 높은 곳으로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이어 2011년에는 세계 7대 자연경관으로 선정되었어요. 역시 여기서도 알 수 있죠 ... 자연환경은 최고라는 사실 ! 





1,000페소 
진주조개와 바다거북&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 

필리핀 최초의 세계자연유산으로 선정된 투바타하 산호초 자연공원은 3개의 환초와 거대한 심해영역을 포함해 다양한 해양동식물의 고향이자 350종이 넘는 산호와 500여종의 어류가 서식하고 있는 곳입니다. 보트 위에서 시간을 보내며 다이빙과 경관을 자연을 감상하는 리브어보드 프로그램을 통해 환상적인 경관을 더욱 가까이에서 만날 수 있고요. 돈을 살펴보니 필리핀 사람들이 얼마나 자신들의 자연을 아끼는지 알 수 있는데요... 

 

지금 한국은 겨울이라 첫눈까지 오지만 ...... 여기는 날씨가 정말 맑답니다.

 

 

한 번씩은 지금은 11월 말이라는 생각이 안드는 아주 멋있는 날씨에요! 

제가 필리핀 사람이라도 이 아름다움을 지폐에 담고 싶을 것 같아요 !

조금은 생소한 필리핀의 돈 페소 !! 어떤가요 ? 

 

 

 

필리핀에 와서 페소에 있는 모든 곳들을 방문하는 것도 멋있을 것 같아요 !

글쓰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