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시설, 최고 커리큘럼, 50% 외국인 CIJ 아카데미 ★★ > Reviews 페이지

Reviews

Jay 연수후기 2탄 - CIJ 클래식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Jay 등록일 2015-04-27 조회 2,799

어느새 4/5에 탄콜3로 넘어와 현재 4/25 어느새 3주차를 묵고 있는 우승재입니다.

스파르타에서 한달간의 묵고나서 탄콜3로 와서 그런지 생활 및 스케쥴이 스파르타에 비해 그렇게 빠듯하지 않고 조금은 자유로운 분위기라 공부로 인한 스트레스를 덜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주말은 물론이고 평일에도 자유롭게 외출 및 외박을 할 수 있어서 필리핀 여행을 같이 즐기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클래식이 더 적합 할 것 같습니다. 더군다나 Travel plan을 쓰게 되면 평일,주말 기간 상관없이 세부 밖 여행을 가능하여 여행을 염두에 둔 학생에게 정말 좋습니다.

   

 ?클래식은 위치적으로도 도시 한가운데에 위치하기 때문에 어디든 갈수 있다는 점에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세부에서 가장 큰 Ayala mall은 물론이고 SM Cebu city도 있어 쇼핑 및 문화생활을 즐길수 있습니다. 스파르타에서는 찾아 보기 힘든 한국 음식점도 많기 때문에 한국음식이 그리운 학생들에겐 기쁜 일 일 것 입니다. 더욱 놀랄 일은 삼겹살을 싼 가격에 무제한으로 먹을 수 있는 음식점도 있다는 점입니다. 한국과는 다른 또다른 맛의 한식은 맛볼수 있습니다. 

 

  클래식은 80명 규모의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과 생활을 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한국, 베트남 학생들과 함께 공부를 하며 여행을 갈 수 있습니다. 많은 규모의 학생들에 맞춰 많은 인원의 선생님들도 있습니다. 오랜 경력을 자랑하는 선생님들 많이 있어 자유로운 분위기에 마음을 잡기 힘들어하는 경우에도 선생님들이 자연스럽게 공부 할 수 있는 분위기로 이끌어 주셔 놀랐습니다. 매주 다양한 선생님들과 공부를 하고 싶어 금요일마다 수업변경을 위해 저녁에 공을 뽑으려고 대기하는 학생들을 볼 수 있습니다. 

? 

  시설 또한 타 학원에 비해 훨씬 더 깔끔함을 자랑합니다. 우선 클래식은 편안함과 포근한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운동을 즐겨하는 저로선 수영장과 헬스시설, 탁구대가 있어 너무 반가웠습니다. 공강때나 점심식사후, 수업을 다 마친후에 주기적으로 운동을 하며 체력을 가꿀수 있어 너무 좋습니다. 필리핀에 와 맛있는 음식들로 인해 관리가 되지 않는 몸을 보며 항상 걱정이 되었는데, 운동 할 수 있는 환경에 있어 다행입니다.

  

 ? 같은 경우는 스파르타에서 클래식을 넘어와 약간은 긴장이 풀렸습니다. 평일은 스케쥴에 시간이 빡빡해 공부하기 바빴지만, 이제는 조금 더 스케쥴에 자유로워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스파르타에서 적응됐던 생활 패턴을 그대로 적용해 공부를 할 목표였지만 어느새 힘이 들면 이번 시간은 그냥 쉴까라며 고민을 하는 제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 스파르타와는 다르게 클래식은 누가 잡아줄 사람이 없어 혼자만의 싸움으로 공부하기가 힘든 것 같습니다. 필리핀 오기전에 영어공부 열심히 하겠다는 마음다짐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서는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하는 것이 가장 최선의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는 매번 하루하루 저만의 공부량을 설정하고 원어민 선생님들에게 숙제도 달라고 하며 스스로 정해진 양을 채우려고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 만족하고 성공적인 어학연수가 되기 위해서 스스로의 공부 전략이 필요합니다! 남은 기간동안 공부할땐 공부하고 놀땐 노는 제가 되야겠습니다. 

 

 

글쓰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