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는 지금 필리핀 세부시티에 있는 시니어 영어 어학연수를 OOO ACADEMY라는 어학원 에서 연수를 받고있다.
1)연수기간:12주
2)코스: 일반 ESL
3)기숙사: 2인실
4)입학일자: 3월10일
5)날씨:26~33도.약한바람.건기
6)연수목적: 영어능력향상,
수영.런,이문화 연구 등
*학교내의 이모저모
나는 매일 풀장을이용한다. 풀장은 작지만(가로5×10m) 수품질은 good.관리인이 오전에 이물질을 제거하고 몇일 간격으로 약품처리를 한다.
3월10일 도착하여 오후에 레벨 테스트를 실시하는 이미지이다. 리딩,스피킹,리스닝,작문 등을 대상으로,그리고 ID카드를 만들기위해서 증명사진도 찍고.개인신상 카드도 작성한다.
2인실 기숙사 205호 룸이다. 유틸리티는 벽걸이 에어컨1대,스몰냉장고1대.선풍기1대.전기 샤워 온수기1대 이다.룸내 와이파이는 없다. 전기스펙은 한국과 동일하며,콘센트는 룸내 4개가 있다. 추가로 콘센트가필요하신분은 익스텐션코드를 챙겨가시면될듯. 학교 시설중에 wifi존에는 그나마 인터넷이 되는데,,,그박의 기숙사룸이나 죤이 아니곳에는 인터넷이100% 불가능하다...한국에서 로밍을하였던...아니면 막탄공항에 도착해서 유심을 구매해서 사용하던 기숙사 룸에서는 신호가 약하다. 어떠한 경우에는 짜증이 난다...인터넷을 하기위해서 자습실이나 강의실,외부 와이파이 존으로 이동해야한다......시니어 연수생 입장에서는 정말 짜증이 날수 밖에없다...물론,학교측의 의견은 ......쥬니어들이 기숙사 룸에서 게임에 빠저 영어공부를 게을리 할까봐서 기숙사룸에는 외이파이 시설투자를 하지 않았다고 하나...시니어를 대상으로 할때는 쥬니어와 다르다....반드시 시설 개선이 필요 하다고 생각된다...
2인실.205호.나의 침실에서 찍은 모습이다.가끔 라목때문에 잠을 설친다. 절대 문을 열어두면 않된다.
농구를 조아하는 국민성으로.대중적인 넘버원 스포츠 라고 생각된다.코코넛나무에 골대를 설치해서 운동한다.
매니저가 오리엔테이션 하는 모습.구내식당 겸 OT 장소로 사용한다.본매니저는 필리핀에서 생활한지 20년이 넘었다고한다.
코코넛 나무 단면도.교내 코코넛나무가 번개를 맞고 돌아가셔서 그나무를 제거하는 과정을 지켜보았다.코코넛은 60년이상된 나이라고한다.
코코넛 나무 단면 모습이다.
세부 개미도 보인다.개미한테 4번정도 물려보니 ..알겠다.개미 근처에는 가지않는것이 평화롭다는것을.
학교 세프님이 새벽부터 계란 후라이를한다.달걀은 대부분 화이트 칼라다. 사이즈는 작다.
여기 흰색 개란 한판 30개의 물가는 250~275패소 정도한다. 한국 물가와 비슷하다. 필핀 현지인들의 생활고가 엿보인다.학교 근처 대형슈퍼에 진열된 계란이다.
학교 근처 일대의 상수도 시스템이다.겨울이 없는 세부에서는 동파 걱정이 없지만 이렇케 태양에 노출된 상수도 배관에서 공급되는 수도물로 생활하는 시민들의 건강이 걱정된다.
[출처] 필리핀 시니어어학 연수(3)학교시설|작성자 luchiano 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