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시설, 최고 커리큘럼, 50% 외국인 CIJ 아카데미 ★★ > 자주하는질문 페이지

자주하는질문

◈CIJ아카데미◈QnA. 비상약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CIJ ACADEMY 등록일 2016-09-23 조회 1,616
안녕하세요. 최고의 시설, 최상의 학생관리를 진행하고 있는 세부 CIJ아카데미입니다.

필리핀 뿐만아니라 해외에 나갈때 혹시나 모를 일에 대비해서 준비해서 가시면 좋은 비상약들을 알려드릴께요.


비상약 역시 해외에서 구입 가능하시니 꼭 필요한 약들만 챙겨서 연수준비 하시면 됩니다.
사람마다 다르긴 하지만 간혹 해외에서 구입한 약이 잘 안들을 수도 있고 한국에서 정말 건강했다고 해도 생활패턴, 음식, 물이 바뀌게 되면 아플 수도 있으니 미리미리 챙겨 가시는 걸 권장합니다.



간단한 비상약은

진통제/종합감기약/지사제/소화제/배탈약/멀미약/알러지약/후시딘/밴드/파스/버물린/피로회복제

정도 가 될것같네요. 이떄 감기약을 좀더 세분화해서 챙기셔도 될것같습니다 ( 예, 코감기약, 몸살감기약)

?진통제 / 감기약 : 가장 기본적으로 챙겨야 하는 약들입니다. 현지약이 잘받는 학생들도 있는 반면 현지에서 구입한 약이 잘 받지 않는 학생들도 있습니다. 특히 여성분들은 자신에게 맞는 약을 구입해오시는게 좋습니다. 종합감기약이나 각 증상에 맞는 약들을 챙겨가시면 됩니다.


?지사제 : 외국에 가면 가장 흔하게 겪는 증상 중에 하나가 물갈이입니다. 현지에서 먹는 음식이나 물, 생활이 바뀜에 따라 설사증상을 동반한 물갈이가 일어날수있습니다. 특히 필리핀에서는 거리에 파는 음식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그럴때 지사제를 챙겨드시면 효과를 볼 수 있으나 증상이 3일이상 오래 갈때는 꼭 병원에서 진료를 받으셔야 합니다.


?소화제/ 배탈약 : 소화제와 배탈약 역시 일정양을 챙겨가셔서 새로운 음식이나 생활환경의 변화로 인해 소화가 잘 되지 않을 때 드시면 됩니다.

?멀미약 : 필리핀의 경우 배를이용하거나 차를 이용해서 여행을 가는 학생들이 많습니다. 여행계획이 많은 학생들은 멀미약을 챙기시면 좋습니다.

?알러지약 : 한국에서는 전혀 알러지가 없던 분이시더라도 해외에 가면 알러지 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현지에서 처방을 받아도 되나 음식이나 환경에 예민한 분들이시라면 미리 준비해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후시딘, 밴드, 파스, 버물린, 피로회복제)



부피를 줄이기 위해 뜯어서 가지고 오시는것도 좋은 방법중 하나예요.
그리고 본인의 몸상태는 본인이 가장 잘 알기때문에, 본인의 몸상태에 잘 맞는 약을 위주로 챙겨가시면 됩니다.

현지에서 약을 구입하실 때에는 약국에가셔서 약을 구입하기도 하고 병원에서 처방받아서 구입하기도 합니다

글쓰기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