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고시설, 최고 커리큘럼, 50% 외국인 CIJ 아카데미 ★★ > 자주하는질문 페이지

자주하는질문

◈CIJ아카데미◈QnA. Dollar(달러) 환전 시 유의할 사항에 대해.

게시물 등록정보
작성자 CIJ ACADEMY 등록일 2016-09-27 조회 1,562
보통 필리핀으로 갈 때 환전을 미리 해가는 이유는,
1. 필리핀에서 한국 돈을 인출 할 때, 수수료가 많이 들기 때문에.
2. 인출이 불가할 경우를 대비해,
3. 한국 돈을 현지에서 직접 환전을 할 경우, 이중 환전 (한화 -> 달러 -> 페소) 이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미리 환전을 해갈 때는
첫째 . 달러는 비상금 개념으로 챙겨 가는 것이 좋습니다.
카드에 문제가 발생 하거나, 분실할 경우 재발급 받는 데에 절차가 까다롭습니다. 왜냐하면 명의자가 외국에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카드를 재 발급 받는 기간 동안, 갑자기 돈이 필요한 경우 요긴하게 쓸 수 있을 것입니다.
둘째 . 달러는 최소 50달러짜리 이상으로 구성 하는 게 좋습니다.
환전을 할 때, 화폐의 가치가 너무 낮은 것은 환전소 에서 Small Bill(작은 액수의 화폐 EX : 1000원, 1달러 등) 이라고 취급 되어, 본래의 환율에 비해, 떨어진 액수로 받게 됩니다. 때문에 만약 연수 전 환전을 할 때, 은행에서 반드시 50달러 이상으로만 환전 하는 것을 권합니다.
셋째 . 평균 500달러 정도를 환전 해옵니다.
500달러 = 약 2만페가 넘는 금액으로 현지 납부 비용을 납부 할 때, 연수기간이 3개월이 넘어가지 않는 이상, 납부가 가능합니다.(현지 사정 상, 환전 율에 따라 다를 수 있음)
하지만, 가능하다면 달러는 비상금 개념으로 구비 해두어, 유사시에 대비 하길 바라며, 현지에서 아얄라몰이라는 대형 쇼핑몰 근처에 씨티 은행이 있기 때문에, 은행 계좌 개설 후 현지에서 생활금을 인출하는 것 역시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현지 ATM 수수료는 1번당 200페소 가량 됩니다. 씨티은행의 경우 은행 정책에 따릅니다)
넷째 . 달러를 한꺼번에 환전하지 마십시오.
연수 기간을 고려하여, 달러를 페소로 환전해둔 뒤, 남은 페소를 다시 달러로 환전 할 경우,
그만큼 금액을 손해 볼 수 있기 때문에, 되도록 적당한 만큼만 환전을 하시는 것 이 좋습니다.
연수하시기 이전, 필요한 만큼의 달러를 구비해 두어 연수하시는 동안 차질이 없도록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글쓰기 목록보기